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TOP7 2편-MJ’s 여행과맛집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TOP7 2편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편은 바로 타이페이의 동부 와 남부 지역 입니다. 동부에는 타이페이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타이페이 101 이 있습니다. 타이페이 101에 올라가면 대만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남부에는 다른 지역만큼 볼거리가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융캉지에 골목에 가서 대만의 감성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골목골목마다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대만 최고의 대학인 국립타이완대학에 방문해서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TOP7 2편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MandunJoy.com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동부

타이페이 동부 지역도 MRT를 통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타이페이 101 의 경우 신이선 타이페이 101역, 빈난선 스정푸역 2군데서 접근이 가능하니 편한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타이페이 101

타이페이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입니다. 그 모양은 하늘로 뻗어나가는 듯한 대나무 모양으로 8개층 씩 묶어 쌓아올렸습니다. 해당 건물의 전망대는 89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빌딩 5층에 매표소가 있으며 티켓을 구매 후 들어가면 초고속 엘레베이터를 타고 전망대가 있는 89층까지 엄청난 속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에는 91층 야외전망대 이용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가장 좋은 시간은 저녁쯤에 입장해서 노을부터 야경까지 한번에 즐기시면 좋습니다.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타이페이 101
타이페이 101 (출처 : 인터파크 투어)

신이

우리나라의 청담동, 압구정 같이 주요 백화점들과 쇼핑몰 등이 몰려 있습니다. 신이 지역의 특이한 점은 백화점 사이사이가 구름다리로 연결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낮에는 햇빛을 피할 수 있고 비가 오더라도 이동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이 길은 타이페이 101 로 연결되니 천천히 구경하면서 걸으면서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타이페이 신이
타이페이 신이 (출처 : 익스피디아)

국립국부기념관

중국 본토에 중화민국을 수립한 초대 임시총통 쑨원을 기리는 기념관 입니다. 국립국부기념관의 황금빛 기둥은 이 건물의 트레이트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매일 저녁 5시에 근위병 교대식이 열립니다. 5.8M 높이의 쑨원 동상 앞에서 진행이 되는데 이 외에도 기념관 안에 문화시설을 둘러봐도 좋습니다. 또 타이페이 101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도 좋습니다.

국립국부기념관
국립국부기념관 (출처 : 타이페이 관광 웹사이트)

화산1914

화산1914는 과거 타이완에서 가장 큰 양조장이었던 곳을 문화 복합 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대만에는 이러한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가오슝에도 보얼 예술 특구라고 항구에 있던 창고 공간을 개조해서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관광객을 모으고 자칫 버려질 수도 있던 공간을 재탄생 시킴으로써 도시에 활력을 주는 좋은 사례인 것 같습니다. 화산1914에는 주말마다 플리마켓이 열리고 젊은 예술가들의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멋진 수공예품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과 카페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산1914
화산1914 (출처 : 대만관광청)

상산

상산은 그 자체가 볼 것이 많지 않습니다. 참고로 여기에 상은 코끼리 상자로 산세가 코끼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하지만 상산을 오르는 이유는 타이페이의 야경을 보기에 최적의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타이페이101 에서 보는 야경도 멋지지만 상산에서 타이페이110 빌딩과 함께 있는 야경도 매우 멋지기 때문에 여행 중 한번 방문해서 야경을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맵에서 ARABICA Taipei Elephant Mountain를 찍고 오시면 됩니다.)

타이페이 상산
타이페이 상산

남부

남부지역은 다른 지역만큼 특별한 관광지가 있지만 댐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용캉제

다른 지역들과 달리 큰 볼거리가 있는 건 아니지만 대만 특유의 감성을 잘 볼 수 있는 골목들이 많습니다. 또 그에 맞춰서 특색있는 샵들과 카페 등이 많이 있어서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용캉제에는 샤오롱바오로 유명한 딘타이펑의 본점도 있고, 망고빙수 전문점 들도 있어 맛있는 식사를 하고 입가심으로 망고빙수를 먹어도 좋습니다.

용캉제
용캉제

국립 타이완대학교

타이완 최고의 대학교인 국립타이완대학교는 캠퍼스가 예쁘기로 유명합니다. 대학교에 들어가면 위로 쭉쭉 뻗은 야자수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캠퍼스를 따라 조성된 산책길을 한바퀴 돌면 초록초록한 정원이 주는 기운이 우울한 기분도 산뜻하게 바꾸어 줍니다. 캠퍼스 곳곳에 사진찍기 좋은 스팟들이 많으니 많은 사진을 찍으시기 바랍니다.

국립 타이완 대학교
국립 타이완 대학교 (출처 : 나무위키)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TOP7 2편 마무리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TOP7 2편 으로 타이페이 동부지역과 남부지역을 알아 보았습니다. 서울이 한강을 중심으로 남북이 다르듯이 타이페이도 지역마다 특색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도시를 느끼기에는 하루나 이틀은 부족해 보입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보려고 하면서 사진만 찍고 이동하기 보다는 여유있게 도시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TOP7 2편 을 마칩니다. 3편에서는 근교 지역들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