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3편-MJ’s 여행과맛집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3편 입니다. 1,2 편에서 타이페이 시내를 다뤄 보았다면 3편에서는 교외의 매력적인 곳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페이 안에서만 몇 일을 있어도 그 매력을 다 느끼기에 부족하지만 그래도 이왕 방문한 김에 다른 매력적인 곳들도 함께 구경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신베이터우에 가서 온천을 즐겨도 되고, 단수이에 가서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3편 교외지역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MandunJoy.com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베이터우

MRT 노선 중 빨간색 노선인 단수이 선을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단수이 선은 단수이행과 베이터우행 2가지가 있는데 베이터우역에서 신베이터우행 열차를 갈아타면서 갈 수 있습니다. 신베이터우가 유명한 것은 바로 온천입니다. 물줄기를 따라 자욱한 수증기와 함께 유황냄새를 맡을 수 있고 온천에 온 것이 실감이 날 것입니다. 공용 온천부터 프라이빗한 온천까지 다양한 종류의 온천이 있의 취향껏 온천욕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신베이터우
신베이터우 (출처 : 아고다)

단수이

단수이 선을 타고 단수이 행 종점에 내리면 갈 수 있는 단수이입니다. 오후쯤에 가서 다양한 풍경을 감상하다가 워런마터우에서 노을까지 감상하면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워런마터우

과거 어선들이 드나들던 어항으로 사용되던 곳이었지만 지금은 요트 선착장 및 리조트가 세워져 새로운 곳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164m 길이의 연인의 다리는 이곳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입니다. 해질녘에 멋진 일몰을 볼 수 있으며 해가 진 후에도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워런마터우
워런마터우

홍마오청

네덜란드 점령 당시 네덜란드의 붉은 머리카락을 상징하여 홍마오청이라 불립니다. 홍마오청에서는 과거 영국영사관 등의 건물이 있는데 단수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언덕 위에 있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매력이 넘치는 곳으로 예쁜 사진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홍마오청
홍마오청(출처 : 익스피디아)

담강고급중학

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이자 주걸륜의 모교인 담강고등학교 입니다. 영화를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방문해서 영화의 여운을 다시 한번 느끼셔도 좋을 것입니다. 다만 관광객이 학생을 살해 한 사건 이후 개방하지는 않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피아노 배틀

샤오바이궁

옛 단수이의 세관입니다. 세관답지 않게 매우 아름다운 건물과 정원이 조화를 이루어 현지 커플들의 웨딩 촬영지로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단수이 강과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곳으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샤오바이궁
샤오바이궁 (출처 : 신베이시 관광국)

예스진지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묶어서 예스진지라 부르고 택시투어나 버스를 이용한 투어로 4곳에 방문하는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지우펀을 마지막으로 방문하는데 지우펀의 홍등에 불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 투어가 보통 오후쯤에 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류 지질공원

다양한 종류의 기암괴석을 만나볼 수 있는 예류 지질공원 입니다. 파도와 바람이 조각한 다양한 모습은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모양은 여왕머리 모양으로 침식이 계속되면 부서질 것이라는 얘기도 있어 가능한 빨리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예류 지질공원
예류 지질공원 (출처 : 신베이시 관광국)

스펀

과거 소식을 전하기 위해 띄우던 천등이 시간이 흘러 정월대보름 경축 의식에 사용되며 소원을 담아 하늘로 날리게 되어씁니다. 스펀에 도착하면 철로를 사이에 두고 오래된 가옥이 늘어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천등가게들이 있는데 소원을 담아서 천등을 날려 보시기 밥니다.

진과스

진과스에는 과거 금광이 있었는데 지금은 황금박물관에서 그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 있는 220kg 에 달하는 순도 99.9%의 금괼르 직접 만져볼 수 있습니다. 금괴를 만진 호주머니에 손을 넣으면 부자가 된다는 얘기가 있어서 소원을 비는 사람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진과스에는 과거 광부들이 먹던 광부도시락을 맛 볼 수도 있습니다.

진과스 금괴
진과스 금괴

지우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델이 되었던 수치로가 있는 지우펀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작은 상점들에서 파는 음식 냄새로 가득하며 땅콩아이스크림을 맛보면서 거리를 구경하다 보면 하나 둘 불이 켜지는 홍등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 홍등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 정말 만화 속 그 장면처럼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우펀
지우펀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3편 마무리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3편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3편에서는 타이페이 교외지역을 다뤄 보았는데 도심 못지 않게 다양한 매력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온천욕을 즐기고 바닷가에서 노을을 보고, 대만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골목을 구경하고, 음식을 맛 보면서 말입니다. 예스진지의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배차 간격 등의 어려움으로 이동하기 어려우니 투어 상품들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단수이와 신베이터우는 MRT를 이용해 접근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타이페이 가볼만한 곳 3편 글을 마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