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동부 가볼만한 곳-MJ’s 여행과맛집

대만 동부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대만 중심부는 산악지형으로 되어 있고 동부는 넓은 평지가 없다보니 상대적으로 발전이 덜 합니다. 또 접근의 어려움이 있어 상대적으로 관광객이 적지만 그만큼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긴 해안선을 따라 이란, 화롄, 타이동을 아우르며 태평양 바다가 펼쳐져 있고 대만 3대 비경중의 하나인 타이루거 협곡도 대만 동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만 동부 가볼만한 곳 자세히 볻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MandunJoy.com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도로 보는 대만
지도로 보는 대만

대만 동부 가는 법

대만 동부를 가는 방법은 크게 보면 2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타이페이나 가오슝 공항으로 입국하실텐데 국내선을 환승해 가는 방법이 있고 조금 더 대중적인 방법은 기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타이페이에서 고속철을 이용하면 2시간 정도면 동부에 갈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여유 있는 편이나 주말에는 표가 없을수도 있으니 (특히 화롄 -> 타이페이) 미리 예약하시는 게 좋습니다. (예약 홈페이지) 타이루거 협곡만 방문 예정이라면 타이페이에서 출발하는 투어 상품 같은 것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만 고속열차 예약 사이트는 여기를 Click 바랍니다.

화롄

타이루거 여행의 시작점이 되는 도시 입니다. 타이루거로 가는 버스나 택시 여행이 대부분 역 앞에서 출발을 하게 됩니다. 4인 이상일 경우 택시를 타는게 훨신 편합니다.

타이루거 입구

타이루거협곡으로 들어가는 관문에 세워진 붉은색 문 입니다. 모든 투어에서 이 입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투어가 시작됩니다. 투어에 들어가면 식사를 할 곳이 마땅치 않아 미리 식사를 하거나 편의점 등에 들러서 도시락을 챙겨가면 좋습니다.

대만 동부 가볼만한 곳 타이루거 입구
타이루거 입구

연자구

타이루거협곡 안에서 가장 좁은 곳입니다. 이 곳에는 침식 작용으로 곳곳에 구멍이 생겼는데 그 구멍을 제비들이 집처럼 사용하면서 제비집 이라는 이름의 옌즈커우(연자구)라는 이름이 생겼습니다.

연자구
연자구 (출처 : 아이타이완)

구곡동

구곡동(지우취똥)이라 불리는 곳으로 실제로 보면 9개보다 훨씬 많은 구비가 있습니다. 지질이 약해 낙석등이 우려되어서 이 근처에서는 안전모가 필수입니다. 택시투어나 버스투어 이용 시 준비된 안전모를 쓰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곡동
구곡동

장춘사

958년 타이루거 공사 중 순직한 이들을 추모하기 위해 지은 사당입니다. 지반이 약하고 지금처럼 기술이 발달되지 않은 상황에서 인부들이 수작업으로 공사를 진행하였고 이 과정에서 약 200명이 넘는 사람이 사망하였습니다. 이 곳에서 장춘 폭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타이루거 장춘사
타이루거 장춘사 (출처 : 아이타이완)

천상

천상(텐샹)이라 불리는 곳으로 타이루거 협곡 투어의 종점이기도 합니다. 2개의 강이 이 곳에서 만나 하나의 강으로 흘러가는 곳으로 겨울에는 매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타이루거 천상
타이루거 천상

칠성담

칠성담(치싱탄)이라 불리는 곳으로 북두칠성이 잘 보이는 물가 라는 뜻입니다. 과거부터 별자리 감상에 좋았던 곳으로 몽돌해변 처럼 예쁜 자갈이 모여 있고 그 자갈에 파도가 부서지며 내는 소리는 청량감을 줍니다.

타이루거 칠성담
타이루거 칠성담 (출처 : 마이리얼트립)

유투브

이란

이란은 그리 크지 않은 동네이지만 아기자기한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이란 여행은 기차역으로부터 시작이 됩니다. 외관에 그려진 그림은 마치 테마파크 같은 분위기를 줍니다.

이란설치기념관

일제강점기 시대 역대 수장들이 쓰던 관저를 기념관으로 재정비한 곳입니다. 일본과 서양의 건축 양식이 조합되어 건축된 이 곳은 이란 지역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물들이 있습니다.

이란 설치기념관
이란 설치기념관 (출처 : 트리플)

이란 문학관

이란은 대만의 유명한 문인들이 많이 태어난 곳입니다. 일본식 고택으로 다양한 전시물을 구경하면서 커피를 마시기에 좋은 곳입니다.

뤄동 야시장

크지 않은 규모이지만 다양한 음식점들이 존재합니다. 다른 야시장들과 다른 점은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많은 편이라 편하게 앉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란이 파로 유명해서 파로 만든 음식이 많은 점도 뤄동 야시장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뤄동 야시장
뤄동 야시장

타이동

삼선대

삼선대(싼셴타)라 불리는 이 곳은 타이동 여행의 하이라이트 입니다. 섬과 육지 사이에 아치형 다리가 놓여 있는데 주변의 파란 바다와 어우러지며 멋진 풍경을 선사합니다. 섬으로 건너가면 해식 동굴, 해식 절벽 등 독특한 지형들도 볼 수 있고 해변에 앉아 파도소리를 듣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타이동 삼선대
타이동 삼선대

두란탕창

과거 설탕공장 이었던 곳을 개조한 곳으로 현재는 예술가들의 작업실과 카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주민들의 손길이 닿은 다양한 수공예품등을 감상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

푸강지질공원 (샤오예류)

작은 예류라는 뜻으로 예류 지질 공원처럼 오랜 세월과 파도로 인해 독특한 모양으로 변한 암석들이 반겨줍니다. 예류에 비하면 신기한 모양의 암석이 적지만 샤오예류에도 다양한 암석들이 있습니다.

푸강지질공원 (샤오예류)
푸강지질공원 (샤오예류)

대만 동부 가볼만한 곳 마무리

대만 동부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대만 동부의 도시들 규모가 작다 보니 볼 것이 엄청 많은 것은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잘 보존된 자연환경은 동부지역을 가보고 싶게 만드는 매력 포인트 입니다. 타이동 지역에서는 매년 여름 열기구 축제가 열리는데 다양한 모양의 열기구가 하늘을 뒤덮는 장면은 장관을 연출합니다.

이상으로 대만 동부 가볼만한 곳 글을 마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