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 TOP8-MJ’s 여행과맛집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 TOP8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용인시는 광역시는 아니지만 인구가 100만명이 넘는 도시로 특례시로 지정되었습니다. 전국에서 10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며 동쪽으로 이천시, 북쪽으로 성남시와 광주시, 남쪽으로 안성시와 평택시, 서쪽으로는 수원시, 화성시, 의왕시와 접하며 큰 면적을 자랑합니다. 넓은 면적만큼 가볼만한 곳 이 많은데 가장 유명한 에버랜드부터 호암미술관, 한국 민속촌 등 다양한 분야의 가볼만한 곳 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용인시의 가장 큰 자랑은 조아용 마스코트 인 것 같습니다. 시에서 만든거라고 하기엔 귀엽게 잘 만든 것 같습니다.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 TOP8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과 맛집 외에도 다양한 이야기가 있으니 MandunJoy.com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용인 조아용
경기도 용인 조아용 마스코트

에버랜드 & 캐리비안베이

에버랜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테마파크 중 한 곳으로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에는 대중교통이 버스 밖에 없었으나 에버라인 경전철이 생긴 이후 이를 통해서 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접근성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라 대부분 차를 끌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 자연농원이라는 이름의 테마파크 였는데 에버랜드 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로 놀이기구를 못 타는 아이들도 사파리월드, 로스트밸리를 이용하며 다양한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판다를 볼 수도 있습니다. 놀이기구를 좋아하는 세대는 티익스프레스 및 다양한 놀익기구를 즐길 수 있고 장미, 수국, 국화 등 계절에 맞는 꽃으로 꾸며지는 아름다운 조경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캐리비안베이는 서울에서 접근하기 쉬운 워터파크 중 가장 가깝고 규모가 큰 편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미끌머틀과 유수풀, 파도풀 등이 있어서 무더운 여름날 물놀이를 하기에 좋습니다.

한국민속촌

기흥구 민속촌로에 위치한 곳으로 74년 약 30만평의 넓은 면적에 개관 하였습니다.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조선시대 가옥과 전통공방, 민속문화를 볼 수 있는 전시관 등이 있고 전통혼례 등의 공연도 진행이 됩니다. 민속마을에서는 전통 음식 등을 맛볼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해 작은 규모로 놀이기구도 있습니다.

크게 식당등이 있는 상가마을, 과거 관아와 양반가 등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민속마을, 놀이기구와 귓체험등을 할 수 있는 놀이마을, 국밥과 막걸리 등을 맛볼 수 있는 장터가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 조화롭게 되어 있어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주변환경과 함께 과거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끼리,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습니다. 한복 등을 빌려입고 사진을 찍기도 좋습니다.

용인 가볼만한 곳 한국 민속촌
한국 민속촌 (출처 : 한국 민속촌)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용인시 상갈로에 위치한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독자적 건물로 지엊 체험식 박물관으로 어린이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상호작용적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어린이박물관 이라는 이름에 맞게 아이들과 가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어른과 아이 모두 만족하는 곳입니다. 인원 제한이 있어 9시 타임, 2시 타임이 있는데 미리 예약을 하는 게 좋습니다. (사전예약 80%, 현장발권 20%) 단점으로는 주차장이 좁은 편입니다. 도에서 운영하는 만큼 입장료도 저렴한데 매월 1,3주 주말은 무료로 운영 됩니다. (무료 운영하는 주에는 100% 사전 예약, 주차비는 받습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는 만큼 아이와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용인 자연휴양림

용인시가 모현읍 정광산에 조성한 자연휴양림 입니다. 산을 중심으로 숙박시설과 산책로, 잔디밭이 있으며 짚라인과 다양한 체험등도 가능한 공간입니다. 숲속체험관 내 8, 12, 15, 20평형 등 다양한 평형대의 숙소가 있어서 가족 단위 휴양객 등에게 인기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해 친환경 목재 놀이시설이 숲속에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맑은 공기를 마시며 놀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잔디밭에서는 돗자리, 텐트등을 설치하고 가족단위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방문합니다. 용인시민은 무료이며 주차비만 내면 됩니다.

용인 자연휴양림
용인 자연휴양림

호암미술관

삼성그룹의 창업주인 호암 이병철의 호를 딴 미술관입니다. 생전 30년에 걸쳐 한국미술품 1200점을 바탕으로 1982년 개관 하였습니다. 현재는 한 점 하늘 김환기의 작품이 전시 중이며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여야 합니다. 미술관 외부는 전통정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희원이라 불리는 정원은 전통 조경의 멋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한 폭의 풍경화를 보는 듯 빼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호암미술관은 미술품도 볼 것이 많지만 그 주변도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데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으로 놀러가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호암미술관
호암미술관 (출처 : 트래블아이)

한택식물원

처인구 백암면에 위치한 식물원으로 20만평 크기의 큰 면적을 자랑합니다. 국내 최대의 사립식물원으로 우리나라와 북한의 자생식물과 외래 초본류, 목본류 등 총 9000종이나 되는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이씁니다. 용인이긴 하지만 조금만 내려가면 안성시일 정도로 용인시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36개의 테마가든과 9개의 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언제 방문하더라도 다양하고 화려한 꽃들과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9천원, 어린이 및 청소년 6천원 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며, 만차 시 조금만 가면 2추자장이 있어서 주차에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여름을 맞아 수국이 예쁘게 피었으며 수국이 아니더라도 가지각색의 야생화가 항상 반겨주고 있어 꽃 구경, 나무 구경을 하면서 한 바퀴 돌면 마음이 편안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택식물원
한택식물원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 TOP8 마무리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 TOP8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용인시도 그 면적이 넓은 만큼 다양한 매력한 장소들이 있었습니다. 신나는 테마파크에 가서 놀이기구를 타거나 물놀이를 해도 되고, 휴양림이나 식물원에 방문해 산림욕을 즐기며 쉬어도 좋습니다. 아니면 미술관에 가서 예술적인 감각을 깨우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에 다 적지는 못 하였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장소들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대로 필요한 장소를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알아두어야 할 점은 처인구가 상당히 넓습니다. 예를 들어 한택식물원 같은 경우 용인시지만 서울에서 1시간 반이나 걸리니 이러한 점 고려해서 계획을 짜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 TOP8 글을 마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