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TOP6-MJ’s 여행과맛집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TOP6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광주는 전라도 광주와 같은 지명을 지니고 있지만 넓을 광자를 쓰며 빛광자를 쓰는 전라도 광주와는 차이가 납니다. 동쪽으로는 여주시와 양평군, 서쪽으로는 성남시, 남쪽으로 용인시와 이천시, 북쪽으로는 한강을 사이에 두고 서울과 남양주시와 접하는 넓은 면적의 시 입니다. 단풍이 유명한 화담숲부터 역사적인 장소인 남한산성까지 곳곳에 볼 것이 많은 광주 가볼만한 곳 TOP6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경기도 광주

여행 외에도 다양한 이야기가 있으니 MandunJoy.com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남한산성 및 행궁

조선시대의 산성으로 병자호란 때 청나라 군대를 피해 임금과 조정이 대피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는 남한산성 이라는 제목의 영화로 제작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경기도 도립공원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총 12.4km 에 달하는 성곽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여러 주차장이 있으나 남문 주차장과 로터리 주차장이 가장 가깝습니다. 다만 주말에는 관광객들이 많아 주차공간이 모자라기도 합니다. 주차요금은 시간 관계없이 5천원 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행궁이 존재합니다. 조선은 전국 20여 곳에 행궁을 두었는데 남한산성 행궁에는 종묘와 사직을 두어 비상시 수도로서의 기능을 하였습니다. 행궁 입장료는 성인 2천원, 청소년 천원인데 경기도민은 무료 입니다! 평일에는 11시, 14시 / 주말 및 공휴일에는 11시, 13시, 14시, 15시 4번 해설이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해설을 들으면 역사등에 대해 알 수 있고 이해가 쉽긱에 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행궁을 둘러본 이후 둘레길을 따라 수어장대 까지 산책을 추천 드립니다. 수어장대는 지휘와 관측을 위한 누각으로 남한산성에서 가장 높은 곳입니다. 그렇다 보니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수어장대
수어장대 (출처 : 포토친구)

중대물빛공원

광주시에 있는 수변공원으로 2012년 개장 하였습니다. 과거 저수지 였던 곳을 공원으로 조성하였으며 다양한 나무가 있을뿐더러 산책로도 잘 되어 있습니다. 주차장도 있는데 최초 1시간은 무료이고 이후 30분은 5백원, 그 이후는 10분마다 300원 입니다. 중대물빛공원은 장미로도 유명합니다. 장미 시즌이 되면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색깔의 장미꽃이 피어있고 특히 장미터널은 연인끼리, 가족끼리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을 남기시기 좋습니다.

중대물빛공원 장미터널
중대물빛공원 장미터널 (출처 : 포토친구)

경안천습지생태공원

광주시 경안천에 위치한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은 팔당호와 물이 만나는 곳에 있습니다. 팔당댐 건설 이후 일대 지역이 잠기면서 자연적으로 습지로 변한 곳으로 다양한 수생생물과 갖가지 철새, 텃새가 서식하여서 자연학습을 하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습지생태공원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일반 공원들과 다르게 다양한 수생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습지를 따라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연꽃과 갈대밭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 정도는 아니지만 갈댑타 사이를 데크길을 따라 걸으면 초록초록한 풍경에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잔디밭도 있어서 아이들과 뛰어놀기에도 좋고 봄에는 벚꽃 구경으로 유명합니다.

팔당물안개공원

팔당이라고 하면 남양주시, 하남시, 양평군 등이 유명하나 광주시에도 접해 있습니다. 물안개공원의 원래 명칭은 귀여리에 있어 귀여섬이었으나 지금의 물안개공원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다양한 산책로가 있고 특히 가을 코스모스 명소로 유명합니다. 여름에는 다양한 꽃들과 푸르른 나무, 풀 들을 볼 수 있으며 팔당호와 함께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서 산책 혹은 자전거 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팔당물안개공원
팔당물안개공원 (출처 : 인천일보)

화담숲

지도

LG상록재단이 숲의 생태계 복원을 위해 약 5만평이나 되는 대지에 다양한 식물을 도입하여 수목원을 조성하였습니다. 16개의 테마원으로 나눠져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자작나무 숲과 소나무 정원이 좋습니다. 화담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 라는 의미입니다. 다양한 나무와 꽃 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가을에 단풍 명소로 유명합니다. 유모차나 휠체어로도 이동하기 쉽게 모노레일이 설치 되어 있으며 모노레일이 아니더라도 모든 길을 유모차와 휠체어로 이동하 수 있게 길이 잘 되어 있습니다. 화담숲은 100% 예약제로 운영중이며 현장발권이 불가능 한 점 꼭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비용은 성인 11000원, 65세 이상 및 청소년 9천원, 24개월~초등학생 어린이 7천원 입니다. 다만 모노레일은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점도 참고 바랍니다. 단풍철 같은 시즌에는 늦으면 모노레일이 다 마감돼 버립니다. 현재 여름에는 수국 축제가 진행중으로 다양한 수국을 볼 수 있습니다.

율봄식물원

율봄식물원은 농촌예술테마농원 입니다. 농업을 단순 생산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각적 관점으로 아름답게 꾸며 볼거리와 쉼터를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약 1만평의 야외 식물원과 1만평의 농산물 재배 단지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돗자리와 도시락 반입이 가능하여 (단, 취사행위는 금지) 피크닉으로 가기에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자동차로 들어가는 길이 좁고 외길이라 운전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관람요금은 대인, 소인 모두 5천원 입니다. 4월~11월 기간 동안 25개월~초등학생까지는 입장권으로 동물먹이교환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수국이 만발하여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멋진 수국을 볼 수 있습니다. 수국 외에도 꽃과 나무 모두 아름답게 잘 꾸며져 있는 만큼 편안한 마음으로 힐링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식물원 외에도 레일 썰매장, 농산물 체험장도 있습니다. 그 옆으로는 염소, 토끼, 오리 등 작은 동물 농장이 있어 먹이교환권으로 먹이 주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율봄식물원
율봄식물원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TOP6 마무리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TOP6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대부분 야외에 위치한 장소들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안정감을 찾을 수 있는 장소들이 대부분 입니다. 위의 장소들을 방문해서 바쁜 일상생활을 잠시 내려놓고 푸른 나무와 풀, 예쁜 꽃들을 보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래는 광주시 관광안내지도에 나온 계절별 추천 여행지 입니다. 제가 다루지 않은 곳도 있지만 시에서 검증하는 만큼 해당 계절에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광주 계절별 추천여행지
경기도 광주 계절별 추천여행지 (출처 : 광주시청)

이상으로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TOP6 글을 마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