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슝 가볼만한 곳 TOP9 – MJ’s 여행과맛집

가오슝 가볼만한 곳 TOP9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여행이 유행하면서 타이페이 외에도 대만의 다양한 곳이 여행지로 떠올랐습니다. 그 중 유명한 곳이 가오슝입니다. 타이페이가 우리나라의 서울과 같다면 가오슝은 부산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과 부산의 매력이 다르듯이 타이페이와 가오슝도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도시 가오슝 가볼만한 곳 TOP9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MandunJoy.com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가오슝 항공편 및 공항

티웨이, 진에어, 제주항공 뿐 아니라 아시아나, 중화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에서 취항중입니다. 가오슝 공항은 지하철역과 연결되어 있어서 공항에서 내려서 지하철을 통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는 대부분 지하철역으로 접근이 가능하고 아닌 지역 등은 구글맵을 참조하여서 버스를 타거나 택시를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미려도 지역

미려도역

가오슝에는 2개의 지하철 노선이 있는데 미려도역은 유일한 환승역입니다. 미려도 역은 대만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으로 꼽힙니다. 이탈리아의 유리 공예 예술가가 설치한 작품 빛의 돔은 매일 정해진 시간에 빛의 축제가 진행되고 오가면서 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오슝 가볼만한 곳 미려도역
미려도역

리우허 야시장

미려도역 주변에 야시장으로 5시까지는 도로로 사용되다가 이후에는 야시장으로 변합니다. 다양한 음식들을 파는 점포들이 들어서며 현지인 보다는 관광객 비중이 높은 야시장입니다.

리우허 야시장

시즈완 지역

영국 영사관

대만 최초의 서양식 건물입니다. 영국 영사관으로 사용되다가 현재는 시민들에게 개방되었습니다. 단수이의 홍마오청처럼 붉은 벽돌로 지어진 건물은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데 저녁이면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영국 전통 애프터눈 티 세트로도 유명한 만큼 차 한잔 마시면서 주변 경관을 구경하셔도 좋습니다.

가오슝 영국영사관
가오슝 영국영사관 (출처 : 가오슝트레블)

소우산 커플 전망대

도보로 접근하기는 살짝 먼 곳이나 천천히 산책하실 겸 가거나 택시를 타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오슝 항구를 한 눈에 내다볼 수 있는 곳으로 낮에 풍경도 아름다우나 밤에 야경이 더 아름답습니다. LOVE 표시와 함께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유리 울타리 위로 전 세계 언어로 사랑해 라는 글자들이 적혀 있어 LOVE의 의미가 와 닿습니다.

소유산 커플 전망대
소유산 커플 전망대 (출처 : 가오슝트레블)

치진 지역

가오슝 서남부에 위치한 섬으로 검은 해수욕장과 과거 역사를 간직한 포대 및 등대, 사진찍기 좋은 무지개 교회 등이 있습니다. 페리를 타면 5~10분 정도 걸리는데 이지카드로 쉽게 탑승이 가능합니다. 페리 선착장 근처에 자전거 렌트샵이 있으니 빌려서 한바퀴 둘러보길 추천 드립니다.

치허우 등대 & 포대

치진섬 북쪽에 있는 치허우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가오슝 항구와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지개 교회

가오슝의 한 웨딩업체가 기존 웨딩촬영장소를 리모델링해 무지개 교회로 다시 만들었습니다. 하늘과 바다가 한 가지 빛깔로 어우러지는 경관 특색을 이용한 설계와 채색 장치 예술이 아름다운 무지개처럼 보입니다. 무지개 교회는 인생샷을 찍기 좋은 곳으로 치친섬에 가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지개 교회
무지개 교회 (출처 : 가오슝트레블)

옌청푸

옌청푸 지역은 시즈완 지역과 묶어서 관광하기에 좋습니다.

보얼 예술 특구

타이페이에 화산1914가 있담녀 가오슝에는 보얼 예술 특구가 있습니다. 과거 부둣가의 낡은 창고를 개조하여 개성 넘치는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갤러리, 카페, 서점 등 다양한 매장이 있으며 산책길을 따라 다양한 전시물들이 있어 사진 찍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보얼 예술 특구
보얼 예술 특구 (출처 : itaiwan)

아이허

가오슝 시내를 가로지르는 강으로 사랑의 강이라는 뜻 입니다. 밤에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유람선을 타도 되고, 강 옆으로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구경해도 좋습니다. 참고로 음력 1월15일에 아이허 강변을 따라 등불 축제를 볼 수 있고 불꽃 놀이도 하니 해당 시점에 가오슝을 가시면 꼭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줘잉

연지담 & 용호탑

여름이 되면 연꽃향기를 가득 품는다는 뜻의 연지담은 총 면적 7.5km에 달하는 호수로 그 이름처럼 연꽃이 가득합니다. 지하철역과는 거리가 있ㅇ 줘잉 역에서 하차 후 301번 버스를 타고 렌츠탄 정류송서 하차하여서 연지담을 구경하시면 좋습니다. 연지담에는 용호탑이 있는데 말 그대로 탑의 입구에 용과 호랑이가 입을 벌리고 있는 타입니다. 용의 입으로 들어가서 호랑이 입으로 나오게 되면 액운을 씻고 길운으로 바꾼다는 미신이 있으니 한 번쯤 해봐도 좋습니다. 탑에 올라가면 연지담에 한 눈에 보여 경치도 좋습니다.

연지담 용호탑
연지담 용호탑

가오슝 가볼만한 곳 TOP9 마무리

가오슝 가볼만한 곳 TOP9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타이페이보다 덜 유명하여 관광객수는 적지만 그래서 더 좋은 가오슝입니다. 확실히 타이페이보다는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고 가오슝만의 매력이 넘쳐서 또 가고 싶게 만드는 도시입니다. 다음 번에는 가오슝 주변 근교 지역인 불광산, 타이난, 컨딩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가오슝 가볼만한 곳 TOP9 글을 마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