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슝 가볼만한 곳 2편-MJ’s 여행과맛집

가오슝 가볼만한 곳 2편 입니다. 1편에서는 가오슝 도심 지역별로 알아 보았는데 2편은 교외 지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오슝 자체도 아기자기하게 볼 게 많지만 교외 지역도 가볼만한 곳 들이 많습니다. 각 지역별로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교외 지역도 한번씩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가오슝 가볼만한 곳 2편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MandunJoy.com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불광산

불광산은 산 전체가 사원으로 이루어진 대만 불교의 총 본산지 입니다. MRT 줘잉역 1번 출구에서 2번 버스 플랫폼에 불광산 가는 버스가 있으니 버스를 이용하시면 불광산에 가실 수 있습니다. 불광산의 하이라이트는 약 40m에 달하는 엄청난 크기의 대불상입니다. 대불상 외에도 성불대로 좌우로 거대한 탑들이 있는데 장관입니다. 박물관에 불교와 관련된 자료가 전시되어 있고 식당과 카페 등 기념품 매장도 잘 되어 있습니다. 불교를 믿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한번쯤 방문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가오슝 가볼만한 곳 불광산
불광산 (출처 : 아이타이완)

타이난

지금은 타이페이가 대만의 수도이지만 과거에는 타이난이 대만의 수도였습니다. 그런만큼 수 많은 유적지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몰리다 보니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이 발달하였습니다. 타이난은 가오슝에서 기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속철도와 그냥 기차 2가지로 갈 수 있는데 고속철도역(줘잉역)과 가오슝 기차역의 위치가 다른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난 안에서는 MRT가 없는 만큼 버스를 타던가,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크게 타이난 시내와 타이난 서쪽에 안핑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타이난 시내

적감루 : 타이난에서 가장 오래된 고적입니다. 1600년대 네덜란드인이 지은 요새이며 정성공이 네덜란드인을 몰아낸 이후 사령부로 사용하였습니다. 정원에 네덜란드인이 항복하는 동상과 거북이가 올려진 9개의 비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적감루
적감루 (출처 : 아이타이완)

선농가 : 과거 상업의 중심지였던 곳으로 지금도 과거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옛스러운 동네에 최근 젊은 예술가들이 모여들면서 오래 되었지만 매우 트렌디한 매력을 가진 공간으로 변모하였습니다.

선농지에
선농지에

화원야시장 : 타이난을 대표하는 야시장입니다. 대만 관광청이 선정한 최우수 야시장으로 꼽히기도 한 화원야시장은 매일 열리지는 않고 목요일과 주말에만 열립니다. 다른 야시장이 그렇듯 수많은 음식점 외에도 다양한 물건들을 살 수 있는 만큼 타이난을 방문하면 저녁에 야시장을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화원 야시장
화원 야시장

안평

안평고보 : 1600년대 네덜란드인이 지은 요새 입니다. 총 길이 약 900m, 높이 10m 의 성벽이 있고 그 안에는 기념비와 과거 유물, 사료들이 전시되어 이씁니다. 전망대도 있는데 전망대에서는 안핑 지역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안평고보
안평고보

안평 라오제 : 안평고보와 함께 조성된 옛 거리러 옛스러운 느낌과 함께 다양한 맛있는 음식점들로 가득합니다.

안핑라오제
안핑라오제

안평서옥 : 과거 일본 소금회사의 창고로 사용되었던 곳입니다. 현재는 커다란 나무들이 건물 전체를 감싸고 있는데 자연의 위대함과 무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평서옥
안평서옥

쓰차오 : 녹색터널이라고도 불리는 이 곳은 맹그로브 숲입니다. 아치형으로 자란 나무가 수면에 비치는데 그 모습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투어 시간이 정해져 있는 만큼 맞춰서 방문하시면 배를 타면서 쓰차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쓰차오 녹색터널
쓰차오 녹색터널 (트레블 타이완)

컨딩

컨딩은 대만 최남단에 위치한 지역으로 대만의 대표적인 휴양지 입니다. 따뜻한 열대 기후로 야자수가 즐비하며 푸르고 맑은 바다에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가오슝에서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갈 수 있습니다. 매시간 2~3편 버스가 운행하는데 컨딩까지는 약 2시간 가량 걸립니다. 그 외에 가오슝 공항에서 바로 컨딩으로 가는 버스도 있습니다. 컨딩 지역에서는 컨딩제처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며 전동 스쿠터를 렌트해 이동 할 수도 있습니다.

배틀트립 컨딩

어롼비 공원

대만 최남단에 위치한 공원으로 대만 8대 절경이라 불리는 어롼비 등대가 있습니다. 등대 외에도 산책로를 따라 야자수와 초원이 넓게 펼쳐져 있어 산책하기 좋습니다.

어롼비 공원
어롼비 공원 (출처 : 대만관광청)

백사만

라이프 오브 파이 영화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약 500m 길이의 해수욕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흰 모래와 함께 맑은 바닷물로 인해 해양 스포츠 및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백사만
백사만 (출처 : kkday)

국립 해양 생물 박물관

대만의 국립 해양 생물 박물관은 아시아 전체를 통틀어서도 큰 규모의 박물관 입니다. 산호를 볼 수 있는 산호왕국관과 타이완 수역관, 세계 해역관 전시관이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각 전시관 별로 숙박도 가능합니다.

컨딩 국립 해양생물박물관
컨딩 국립 해양생물박물관 (출처 : 트리플)

가오슝 가볼만한 곳 2편 마무리

가오슝 가볼만한 곳 2편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가오슝도 매력적인곳이지만 규모가 크지는 않다 보니 가오슝과 주변 교외지역을 묶어서 여행을 가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가오슝 + 컨딩 / 가오슝 + 타이난 등 다양한 조합으로 가오슝과 주변 지역의 매력을 느껴도 되고 가오슝 공항에서 바로 컨딩으로 가서 휴양을 즐기다가 마지막에 가오슝 구경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타이페이에 이은 대만 가오슝 가볼만한 곳 2편 글을 마칩니다.

Leave a Comment